- 알아두면 유익한 출산장려시책 꼼꼼히 챙기세요!

서귀포시는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장려 분위기를 높이기 위하여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출산 장려 시책과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서 추진하고 시책들을 발굴하여 46P 분량의 「알아두면 유익한 출산장려시책」책자를 5,000부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책자에는 다자녀가정 세제혜택, 둘째이후 자녀양육수당 지원, 임신·출산진료비(고운맘카드) 지원, 영영플러스 사업, 아이돌봄 서비스지원 등 50여개의 출산장려시책을 소개하고 있으며,출산장려시책의 지원대상, 지원내용, 추진부서 및 연락처를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자는 민원실, 읍면동 민원창구에 비치되어 시민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 관계자는 ‘제3회 인구의 날 (7.11)’을 맞아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는 정부포상 ‘온라인 추천’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을 부탁하였다.
인구의 날 온라인 추천은 저출산·고령화 문제 대처에 민간참여 유도와 직장·가정 균형의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체,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해 격려하고, 그 사례를 전국에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전국 동시에 진행된다.
추천자는 오는 5월 12일 오후 6시까지 인구의 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추천할 수 있으며, 한 사람이 기업과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중 1개소 1차례만 추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