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이 오는 9월 27일, 28일 고양시 전역에서 펼쳐질 ‘제27회 고양행주문화제’에서 소중한 추억과 나눔을 즐거움을 함께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재단은 오는 9월 4일까지 자원활동가를 모집,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가능한 고등학생 이상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퍼레이드 통제 및 안내데스크·축제상황실 관리 등 축제 운영 전반을 맡는 ‘축제도우미’와 사진과 영상기록, SNS를 관리하는 ‘축제알림이’ 총 2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영상기록의 경우 비디오카메라 보유자를 우대한다.
참가 신청은 자원봉사포털1365(http://www.1365.go.kr)에 가입한 뒤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http://artgy.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jfestival@artgy.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축제 공식 유니폼과 ID카드를 제공하고 자원활동 확인서를 발급한다. 활동기간 중 식사와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지난 4월 세월호 사고로 연기된 고양시 대표 축제 ‘고양행주문화제’는 특히 올해 고양 인구 100만 진입을 기념해 화정문화광장과 행주산성, 고양어울림누리 등 고양시 일대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민퍼레이드 ‘100만 고양시민퍼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100만 고양시민퍼레이드’와 함께 다양한 공연, 체험,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글로벌문화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구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문화재단 시민축제팀(031-960-9714)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