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에코피스리더십센터가 오는 11월 13일(월)-11월16(목)부터 나흘간 교내 60주년기념관에서 ‘2014 아.태환경포럼(Asia Pacific Environment Forum 2014)’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신승호 총장, 임영화 유한킴벌리 부사장, 김영하 산림청 차장, 김진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에코피스리더십센터, 유한킴벌리, 강원대학교가 주관하고 환경부, 산림청, 강원도, 환경재단, 생명의 숲이 후원한다.
‘생물다양성의 주류화’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아.태지역의 생물다양성 변화 추이와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주제 발표 및 토론을 통해
미래 아태지역의 생물다양성 정책에 필요한 활동의 범위(Scale) 선정과 목표 수립이 긴급하게 요구되는 현 시점에서 아.태 지역이 나가야 할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아.태지역 CSO 지도자들의 경험 공유 및 타 지역 환경전문가들과의 교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3일은 춘천지역 생태투어, 14일은 평창CBD 당사국 총회에서 에 참여한다. 15일은 서울 환경재단 방문 및 생태투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 16일은 이 개최되며, 11시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강원도발전연구원 김점수 박사가 “생물다양성 전략과 강원도”를 주제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이용진 박사가 “천연 생물자원을 이용한 산업적 활용 방안”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오후 세션에는 방글라데시, 네팔, 캄보디아, 한국 등 각 국가의 지역 환경전문가들과 국내 전문가들이 함께 각 지역에서 수행한 생물다양성 및 환경사업의 결과와 향후 계획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세션에는 우수 펠로우(Fellow) 사업보고, 프로젝트 기획안 발표 등 에코피스리더십센터의 7,8기 펠로우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