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위치 이미지

한강 가는 길이 또 하나 열렸다. 한강의 55번째 나들목, 옥수나들목 개통으로 옥수역에서 도보로 3분이면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3월 13일(금) 서울시민들이 한강공원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옥수나들목’을 개통한다고 밝혔다.

‘옥수나들목’은 폭 5.0m , 연장 69.8m의 보행자 전용 나들목으로 옥수역(3호선, 경의중앙선)과 옥수빗물펌프장 샛길에 위치한다. 옥수역 인근 한강공원의 체육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이동이 많은 곳이다.

나들목 개통전, 시민들이 옥수역에서 한강공원을 접근하려면 두무개길 횡단보도를 이용해야 했다. 이 일대는 차량 통행이 많고 운행 속도도 높아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은 곳이다. 진입로도 급경사여서 노약자 및 자전거 이용자 등이 이동하기 힘들었다. 뿐만 아니라 횡단보도까지 거리도 멀어서 시민들의 불편 개선 요청이 꾸준히 제기되었다.

이에 시민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2013년 4월부터 옥수역 나들목 개통 공사를 시작했다. 도로 아래 보행자 전용 나들목을 개통하는데 만 2년의 공사 기간과 총 51억원의 비용이 소요되었다.

진입로의 경사가 큰 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들목 진출입로 경사로를 완만하게 조성하고 핸드레일을 설치하여 장애인이나 아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탁 트인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데크와 다양한 체육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거나 운동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