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형 미래인재 관광도슨트육성사업 제1기 교육이 지난 10월 14일 수료식을 끝으로 종료됨에 따라 2기 교육운영 준비를 위한 창조형 미래인재 관광도슨트육성사업 운영위원회 3차회의가 지난 10월 22일 오후 2시 서귀포시청 제2청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운영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운영위원 9명 참석한 가운데 수탁기관인 사)서귀포시 관광협의회로부터 제1기 교육결과 보고와 제2기 교육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호 의견교환으로 이어졌다고 한다.

이날 제시된 주요의견을 보면 토크콘서트와 현장 CEO의 강연 등 교육생들에게 호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은 2기에도 계속 이어지는 것과, 기본 10주 교육 기간을 단축 조정하는 방안, 현장직업체험 교육을 보다 강화하자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 고교생(2년생) 배려를 위해 2개반(취업반, 인재양성반)으로 운영하는 방안, 교육발전기금을 활용해 활성화 하는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장명선 위원장은 교육생들에게 더 많은 교육과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현장의 많은 관광인들이 관광도슨트 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고, 강운영 관광진흥과장은 오늘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은 적극 검토해서 관광도슨트 육성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관광도슨트 1기 교육은 지난 7월 13일부터 10월 22일까지 10주간의 기본교육과 2주간의 현장실습 등 총 12주에 걸쳐 관광인프라 탐방, 관광지·관광 호텔 현장직업체험 등 실무형 교육으로 이뤄졌는데, 취업을 희망하는 12명 중에서 8명이 취업했다.

저작권자 © HKBC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